살면서

주유할인카드 IBK 기업은행 Oil & Life (오일 앤 라이프 카드) 실제 할인 내역

-샤리- 2021. 5. 4. 16:32

좀 처럼 주유소 기름값이 떨어지지 않고 있어서 주유 할인카드를 검색 후, 나에게 가장 잘 맞을법한 IBK Oil & Life 카드를 발급 받았다.

 

 

 

▣ 실제 할인내역


리터당 120원 할인을 해주는데 실제 할인 내역은 아래와 같다. 검정색은 결제 금액이고, 파란색이 할인 금액이다. 따라서, 청구 금액은 "결제 금액 - 할인 금액"으로 나오게 된다. 지난 달 4월에는 총 11,520원을 할인 받았다.

 

 

 

▣ 혜택 정리


IBK Oil & Life 카드의 혜택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나는 오로지 리터당 120원의 주유할인을 위해서 발급 받았다. 이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전월실적 30만원이면 된다. 단, 주유결제금액은 실적에 포함되지 않는다. 할인 승인건이 아닌 모든 주유 금액은 실적에 반영되지 않는다. 즉, 유류(LPG 포함), 제세공과금, 상품권, 대학등록금, 후불교통 이용금액이 실적에서 제외된다. 

 

다른 혜택으로는 통신요금 할인, autoOasis 정비할인, 영화, 놀이공원 등의 할인 혜택도 있다. 하지만 이런건 다른 카드로 혜택을 받고, 이 카드로는 리터당 120원의 주유할인만 받아도 충분히 많은 혜택을 받고 있다는 것이 바로 체감된다.

 

단, 주유 할인에는 제약이 있다. 우선 GS 주유소에서만 사용해야 한다. 그리고 한달에 총 4회, 하루에 1회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주유결제금액이 1회에 10만원까지만 적용이 된다. 나는 거의 주말에만 운전을 하기 때문에 그래서 한달에 3, 4번 정도만 주유를 한다. 아마 운전이 직업인 사람과 매일 자차로 출퇴근 하는 사람이라면 혜택이 많이 모자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