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면서

자전거 프레임 도장이 까졌을 때, 모비스 붓펜으로 해결!

-샤리- 2021. 3. 18. 15:47

자전거를 열심히 타다보면 이런저런 이유로 프레임 도장이 까지기 마련인데, 어쩌다가 발견하면 가끔 속이 상할때가 있다. 이럴때는 엄청 심하게 까진 경우가 아니라면 차량용 도색 페인트인 모비스 붓펜을 이용해 조금이나마 쉽게 해결할 수 있다.

 

 

 

■ 모비스 붓펜 구매하기


모비스 붓펜은 온라인으로 쉽게 구매할 수도 있지만 대형마트에 가도 구할 수 있다. 차량용이기 때문에 차량에는 고유코드가 있어서 정확한 색상을 구할 수 있지만, 자전거는 정확한 색상 코드가 없으므로 대충 눈으로 보고 비슷하다 싶은것으로 선택하면 된다. 온라인이나 대형마트나 가격이 비슷하므로 가격비교를 하면서까지 고민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붓펜위에 쓰여있는 영어 코드가 무슨 색상인지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면 된다.

 

(주)제일 - 대한민국 No.1 카페인트

 

www.carpaint.co.kr

 

붓펜에 EEA라고 쓰여있는데, 화이트/흰색이라고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조금 더 깔끔한 마무리를 원한다면 투명 색상의 붓펜도 함께 구매하면 좋다.

 

 

 

■ 작업


1. 모비스 붓펜은 '펜' 과 '붓' 이렇게 두개로 구분되는데, 프레임 상처가 크지 않다면 '펜' 부분으로 톡톡 찍어주고, 하루 이틀정도 말린다.

 

 

2. 말랐다 싶으면, 사포로 살살 문지른다.

 

 

3. 원하는 결과가 나왔다면 마무리로 투명 붓펜을 발라주고 말려주면 끝이다.

 

 

 

■ 결론


결과적으로 보기 싫은 도장까짐은 사라졌지만 야매로 작업했기에 완벽하게 복원되지는 않았다. 어차피 자전거도 소모품이니, 소모품에 괜히 돈과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적당히 타협하면서 스스로 만족하면 된다.

 

before & after